▲ 좌측부터 조진희 아미다해 이사장, 신동혁 맑은서울가정의원 원장. 
▲ 좌측부터 조진희 아미다해 이사장, 신동혁 맑은서울가정의원 원장. 

"암은 세포와 조직의 복합적인 손상을 통해 발생하는 만성질환이므로 생애 전반에 걸쳐 충분한 양의 암 예방 영양소 그리고 생체활성 식품 성분을 반복해 먹는 것이 제일 좋은 예방법이다. 그리고 암 예방적 생체활성 성분은 식물성 식품에서 주로 발견된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물과 채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하라"

라이프인은 iN라이프케어이종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대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라이프케어TV-전지적 암 예방 시점(이하 라이프케어TV)' 영상을 제작한다. 

라이프케어TV는 암과 만성질환을 주제로 치료보다 예방에 초점을 맞춰 식·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질병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처럼 암과 만성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습관 개선이 질병 예방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의료·정책·소비자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여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 

6화 '생활습관이 어떻게 내 몸을 바꿀까?③'에는 조진희 아미다해(암 환우를 위한 비영리 단체) 이사장과 함께 신동혁 맑은서울가정의원 원장이 출연한다. 

신동혁 원장으로부터 ▲염증, 만성질환과 암과의 관계 ▲차이나스터디(China Study) 연구내용 ▲항염증 식이 ▲운동의 중요성에 관한 의견을 들어본다. 

또, 물과 채식(채소, 과일)의 충분한 섭취와 실천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