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이 아모레퍼시픽,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1주년 기념 강연회를 23일 오후 3시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진행한다.
2024년 시작한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넘어, 청소년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출범 이후 지금까지 전국 청소년 800여 명과 일반 시민 4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강연회는 '아름다움의 시선 확장'을 주제로 인문학과 뇌과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름다움과 나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의 김하나 작가가 '나만의 아름다움 찾기'를 주제로,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는 '뇌는 어떻게 아름다움을 인식하는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양육자와 교육자, 청소년 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공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한편, 2025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서울 및 경기 수도권 소재 청소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참여 청소년의 자기 인식 변화 및 포용적 태도 형성에 대한 효과성 연구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연구 결과는 향후 미의식 교육의 질적 향상과 근거 기반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다음세대재단-청도혁신센터, 지역 문제 해결하는 비영리스타트업 지원 이어가
- 사람과 임팩트에 투자하는 유연한 지원…다음세대재단, '임팩트 비기닝 블루' 시작
- 제주사경센터, '2025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성료
- 아산나눔재단, 2025 단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다음세대재단, 청소년 미의식 캠페인 '밋 유어 뷰티' 결과공유회 30일 개최
- 청소년, 아모레퍼시픽·무신사 만나 패션과 뷰티로 미래를 그리다
- 다음세대재단, '젠더 정의를 위한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가팀 모집
- 사랑의열매 27년간의 나눔 기록 '나눔문화아카이브' 디지털 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