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항암생활연구소가 1주년을 기념하여, 7월 3일 충북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 전국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및 라이프케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암 환우 조합원과 가족들을 위한 '명랑한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암 환우 조합원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생산·의료·복지·생활문화 복합단지인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 암 재발을 예방하는 치유 공간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280여 명이 참가해 ▲암 환우 커뮤니티 축하공연 ▲슬기로운 항암생활 강의 ▲유기농항암식품 시식 체험 ▲자연드림파크 공방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이다.
iN항암생활연구소 김아영 소장은 "이번 경험이 조합원들에게 암의 재발을 방지하고 극복하는 데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우리 연구소는 암 환우와 가족들의 행복한 생활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축하 공연은 암 환우를 위한 비영리단체 '아미다해'와 '다시시작'이 함께 준비했다. 그리고 항암 생활에 관한 강의는 아이쿱요양병원 정찬무 원장이 맡아, 암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생활습관 실천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아이쿱요양병원 입소자들이 매일 참여하는 명상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괴산자연드림파크 각 공방에서 조합원들이 제조 과정을 직접 보고 설명 들을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당일 참가자들은 유기농항암식품을 주재료로 하는 항암식단으로 식사하고, 김·곰탕류·소스류 제조 공방을 견학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암, 이제는 생존자 지지와 관리가 필수"
- 매일 7천보 걷고 암생존자 공익활동에 '기픈물' 기부해요!
- 라이프케어연합회 제2차 정기총회 개최…"식품안전을 넘어 생활의 안전과 안심으로"
- 암 재발 방지와 예방중심 사회의 첫걸음, 아이쿱요양병원 개원
- ‘자연드림생활’로 진행한 ‘쾌변챌린지’, 참여자 97% 쾌변에 성공!
- 자연드림,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유기농항암식품' 즉시배송 서비스 시작
- 자연드림, 세계적인 암 권위자 '김의신 박사' 초청 강연 개최
- 암 너머 삶을 바라보다: 치료와 재발방지의 새로운 관점 제시
- iN항암생활연구소, 2주년 맞아 암 치유 성과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