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및 사회복지기관 ESG 경영지원 사업'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ESG 경영은 기업 경영에서 경제적 이익 외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운영 구조를 고려하는 경영 방식이다. 이번 지원 사업에서는 상대적으로 ESG 경영 준비가 부족한 도내 사회연대경제조직(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해 지속 가능성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연대경제조직과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 등 사회복지기관으로, 총 30개 기관을 선정해 ESG 경영을 지원한다.
지속가능경영재단은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ESG 경영진단 △ESG 실무자 교육 △ESG 경영 컨설팅 △우수 사회서비스 시범사업 참여 기회 제공 △ESG 매칭데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사회연대경제조직과 사회복지기관이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지원 사업은 오는 5월 1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받는다. 참여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속가능경영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 기관 선정 결과는 오는 다음 달 27일 지속가능경영재단 누리집 게시 및 개별 이메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