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투병은 환자 본인과 보호자들에게 여러 가지 어려움을 야기한다. 특히 더 이상 치료가 어렵다는 4기 혹은 말기 암 환자들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과 신체 통증으로 더욱 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
이에 (재)자연드림유기농치유연구재단(이하 치유연구재단)은 4기 및 말기 암 환우를 돕기 위해 '희망의 빛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말기 암 환우 기부 캠페인'(이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4기 및 말기 암 환우의 치유를 위한 식·생활 습관 개선 비용을 지원해 암 환우들이 경제적 이유로 치료를 포기하지 않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기부금은 4기 및 말기 암 환우들의 ▲생활 습관 중재 프로그램 지원 ▲임상연구 비용 지원 ▲환우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등에 사용된다. 생활 습관 중재 프로그램은 환우들이 건강한 식이, 운동, 숙면 등을 할 수 있도록 생활 습관 개선을 도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치유연구재단 관계자는 "말기 암 진단 후 많은 것을 잃었다는 상실감 속에서도 희망의 빛을 기대하는 환우들이 많다"며 "기부에 참여하는 따스한 마음이 모여서 임상연구에 참여하는 4기 및 말기 암 환우분들이 희망을 되찾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5년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치유연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5만 원 이상 기부한 사람에게는 치유연구재단 도서(『자연드림 말기 암 치유프로그램』)를 제공한다. 또한 기부금에 대해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