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에 꼭 필요한 사회적경제 4가지 모듈학습 홍보물. ⓒ사회투자지원재단
▲ 현장에 꼭 필요한 사회적경제 4가지 모듈학습 홍보물. ⓒ사회투자지원재단


사회투자지원재단이 사회적경제 현장과 지원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모듈학습'을 오는 24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모듈학습은 비영리와 사회적경제 분야의 종사자들이 각자 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으로, 현장의 고민을 교육내용에 담아낸다는 점에 차별성이 있다.

교육 주제는 ▲사회적경제 교육개발 ▲사회가치 성과측정 ▲지역사회조사 ▲사회적경제 관련 신규사업 개발 등 4가지로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 현장 또는 지원조직 종사자, 시민단체 활동가, 소셜벤처 종사자거나 위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 개별 조직 당사자거나 4개의 전체 모듈을 신청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회투자지원재단 누리집과 홍보 포스터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앞서 열린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직원 대상 모듈학습 중 <지역사회조사>를 수강한 종사자는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강의 내용이어서 만족했으며, 기초 지원조직 종사자들이 함께 들었다면 접목할 수 있는 상상의 폭이 더 넓었을 것 같다"라고 전했으며, 또한 용산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직원 대상 <성과측정> 교육 수강생은 "지금 하는 일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평가만으로는 가치 내림할 수 없던 부분에 대한 평가 방법을 알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사회투자지원재단 김유숙 상임이사는 "이번 모듈학습은 사회투자지원재단이 그간 사회적경제와 비영리 현장에서 함께 활동가들과 고민하고, 연구해 온 내용을 담아낸 실제적인 교육과정으로 기획했다"라며 "현장 종사자들에게 본 교육이 개념 정리뿐 아니라 사례를 고찰해 보고 주제별 현황과 이슈를 살피며 자기 고민을 해결하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