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에 위치한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11월 1일, 지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피크닉'이라는 일상적 소재에 사회적 가치와 지역 상생을 결합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목적으로 기획했다.

 

 

행사에는 충남 사회적경제기업, 청양 달빛마켓 참여팀, '퐁당청양' 창업팀, 지역 소상공인, 충남 지역 독립서점 등이 함께 참여해 상생의 가치를 나눈다.

 

행사 당일에는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상권과 사회연대경제 주체들이 함께하는 먹거리·판매 부스 ▲사회적경제기업 체험 프로그램 ▲북 페어 존 ▲반려동물 동반존(체험) 및 반려 용품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북 페어 존'은 청양 지역 독립서점 '위로책방'을 중심으로 지역의 책방들과 함께 특색 있는 책을 소개하고, 큐레이션 전시 및 공유책장 운영을 통해 일상 속에서 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열린 쉼터형 문화공간을 선보인다.

부대시설 및 특별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핫팩, 담요, 돗자리, 반려동물 배변봉투 등을 제공하는 대여 부스 ▲즉석 인화가 가능한 포토존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펫 파킹존 및 음수대가 설치되어 친환경 피크닉 공간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혁신타운 투어 프로그램과 혁신타운 내 이플카페에서 열리는 공동체 영화 <옥순로그> 상영회가 진행되어,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며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상영 센터장은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사회연대경제 생태계의 중심이자, 지역민 누구나 찾아와 쉴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며, "이번 피크닉 행사를 계기로 생활 문화와 사회적 가치가 어우러지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