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 '따봄' 2기 모집 웹자보.
▲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 '따봄' 2기 모집 웹자보.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국민에게 전달하고, 정책 발굴에 참여할 국민홍보단 '따봄' 2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민홍보단 따봄 2기는 사회서비스 현장 취재 등 기존 활동을 비롯해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 등 6개 권역별로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발굴하는 정책 디자인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사회서비스 정책과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으로, 중앙 및 15개 시도 사회서비스원 취재가 가능한 사람이다. 지역, 연령, 직군 등을 고려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홍보단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이 발급되며 선정된 기사에 대한 원고료를 지급한다. 또한 연말 심사를 통해 활동 우수자를 선발, 우수 홍보단 포상과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신청은 모집 포스터의 QR스캔 또는 신청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나 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진흥과 혁신의 중추기관으로 ▲사회서비스 진흥 기능 강화(시도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지원, 사회서비스 관련 연구·정책수립지원 등)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시설평가, 품질평가 및 품질인증제) ▲사회서비스 공급혁신 기반 조성(공급주체 다변화, 표준모델 공유화, 투자기반조성) ▲복지기술 활용 지원 등을 추진해 온 국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