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가 HDC아이파크몰과 함께 아이파크몰 용산점의 시즌 브랜딩 작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디자인 경험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브랜딩 작업은 아이파크몰 용산점 전역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봄의 정원으로 탈바꿈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다. 키뮤스튜디오는 아이파크몰과 협업하여 몰 전역의 공간에 봄 시즌 브랜딩 연출을 진행한다. '특별한 디자이너' 특유의 감성을 담은 트로피칼 지라프 패턴을 활용해 밝고 유쾌한 분위기로 곳곳을 꾸며낸 것이 특징이다.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과 우정을 주제로 아이파크몰 방문객들에게 생기와 즐거움이 가득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Love Together> 컨셉으로 키뮤만의 팝업 스토어와 팝업 전시도 준비했다. 4층 팝업 스토어에서는 <에르메스의 뮤즈>, <안녕, 알리>, <헤븐> 등 키뮤스튜디오의 대표작을 스토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감성이 담긴 굿즈와 신제품 아트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 <뉴요커가 되다>, <그래비티>, <브로드웨이의 불빛>, <Tempting>, <어느 때보다 지금> 등 키뮤스튜디오의 다양한 아트 시그니처 작품을 21점을 소개하는 팝업 전시는 5층 까페 뮬리노에서 열린다.
팝업 전시장에서는 미니 캔버스에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 <아트 테라피: 파피에 마셰>를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관람 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가족, 친구 등 모두가 함께하는 아이파크몰이라는 큰 공간을, 특별한 디자이너 특유의 감성으로 디자인하고 소개할 수 있어 준비하는 내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아이파크몰의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시즌 브랜딩 디자인 결과물들을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뮤스튜디오는 발달장애가 있는 '특별한 디자이너'가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소셜 기업이다. 국내외 전시, 콘텐츠 개발,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용과 다양성 등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HDC아이파크몰은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형 공간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트렌디한 팝업스토어와 인기 IP 스토어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