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 히든포텐셜 뉴욕 포스터.
▲ 프로젝트 히든포텐셜 뉴욕 포스터.

■ 진정한 나다움에 주목

오는 5월 6일 오후 7시, 미국 뉴욕 첼시의 카페 앰브로시아에서 엄마의 잠재력에 주목하는 매거진 '포포포'와 지속가능한 비건 패션 브랜드 'Muse Inspired by You'가 공동 주최하는 '프로젝트 히든 포텐셜'의 첫 행사가 열린다. Mother's Day 주간을 맞아 'Small but Strong, Starter's Story(작지만 강한, 시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자신만의 방향과 고유성을 찾는 이들의 이야기에 주목한다. "우리는 이미 성공한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캣이 아니라, 각자의 고유함을 바탕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조명한다"는 메시지가 행사 전반을 관통한다.

■ K-웰니스와 친환경 브랜드, 뉴욕에서 만나다

프로젝트 히든 포텐셜은 K-웰니스와 뷰티 트렌드를 비롯해 각자의 고유한 삶을 일궈온 여성들의 진정성 가득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접수 중이며, 모든 참석자에게 한국 전통차와 스낵, K-웰니스 뷰티 브랜드 제품(비건 립스틱·씨솔트 배스)과 친환경 에코백·매거진 등 85달러 상당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K-브랜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브랜드 앰배서더가 되어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행사의 수익금 일부는 기부될 예정이다.  

■ 전 세계를 뒤흔든 K-우먼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

행사는 ▲7시~7시 30분 [Insight] K-웰니스 트렌드 ▲7시 30분~8시 30분 [Inspiration Talk] Motherhood, Artisthood, Sisterhood 세션 ▲8시 30분~9시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토크 세션 연사로는 소프라노 이정은, 아티스트 김태경, 아트 어드바이저 김소연, 뉴욕·서울 변호사 이지은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도전과 성장, 그리고 엄마와 여성으로서의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 다양성과 상생의 메시지, K-브랜드가 만든 연대의 가치

주최 측인 포포포와 뮤즈는 히든 포텐셜 프로젝트를 통해 '내 안의 잠재력'과 '모든 여성은 뮤즈'라는 메시지로 진정성 있는 삶과 상생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포포포는 AI 기반 미래형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 저출생 고령화 시대에 '돌봄'의 가치를 조명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엄마와 여성, 이주민 등 다양한 주체의 목소리를 담아온 포포포 매거진은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콘텐츠 잡지, 미국 의회도서관 소장 도서로 선정되었다. Muse Inspired by You는 전통 한지의 원재료인 닥나무로 만든 식물성 가죽 가방을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제안한다. 프랑스,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이외에도 비건 립스틱 브랜드 율립, 웰니스 뷰티 브랜드 리솔츠가 협력 브랜드로 참여한다. 율립은 창립자가 딸을 위해 먹어도 되는 비건 립스틱을 만들며 시작한 브랜드로 사람과 지구와의 공존을 위한 뷰티 제품을 지향한다. 리솔츠는 '내면의 균형과 아름다움'을 위한 웰니스 뷰티 브랜드로 뉴욕, 캘리포니아, 일본 등에서 판매 중이며 조용한 성찰과 자기 돌봄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선보인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자신의 고유한 서사를 쌓아 온 이들의 글로벌 도전기를 비롯해 각자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는 특별한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이라며 "K 웰니스 트렌드를 비롯해 한국의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뉴욕 현지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욕에 이어 프로젝트 히든 포텐셜 서울은 5월 말 Muse Inspired by You의 여성 커뮤니티 뮤즈 라운지 프로그램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