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연대경제조직 대상으로 열리는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 홍보물. 
▲ 사회연대경제조직 대상으로 열리는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 홍보물.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사회연대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자사의 사회적 가치와 성장스토리를 홍보하는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를 31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에서 개최하고, 13일까지 온라인 사전 투표를 실시한다. 

예선 심사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로 치러지며, 약 50개 후보 기업 가운데 선발된 상위 10개 기업에는 스토리텔링과 연설 컨설팅을 비롯해 발표자료 및 홍보영상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31일 본선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기준으로 도민투자단과 100여 명이 참여하는 모의투자가 진행된다. 상금은 총 1천만 원이며 기업별 투자율을 기반으로 차등 결정된다. 

온라인 예선 투표(13일까지)와 도민투자단 신청(29일까지)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행사엔 참여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미니 팝업존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초기 창업 단계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를 통해 당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성장도약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경제 4대 비전 가운데 '사회적경제조직 1만 2천 개 육성'을 달성하기 위해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장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라이프인은 사회연대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회적경제'에서 '사회연대경제'로의 용어 변경을 제안한다. 다만, 원활한 내용 전달을 위해 사회연대경제 용어가 정착되기 전까지 사회적경제와 사회연대경제를 병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