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을 운영하고 있다.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에 안정적인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교육과 멘토링 지원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전국 센터에 새롭게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으로 최근 3년 이내 육성사업을 수료한 창업팀을 우대한다. 또한 예비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이어야 하며, 소셜벤처의 경우는 정부‧지자체‧중간 지원 기관의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내역이 증빙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기업의 ▲소셜미션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예비)사회적기업 진입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선정되면 2023년 12월 31일까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창업지원 공간뿐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영‧회계‧세무‧법률 등 전문 멘토링 연계 및 상시 상담 서비스 ▲입주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 프로그램 제공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진흥원 내‧외부 자원 연계 등을 지원한다.
센터별 모집 규모는 아래 웹포스터를 참고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소셜캠퍼스 온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GKL 온(溫) 지원사업 3기' 성과공유회 개최, 초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성과 공유
- 사회적경제기업과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소셜 복합공간, LG소셜캠퍼스 입주기업 모집
- 대한상사중재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사회혁신을 빚어내는 서울의 거점 공간들
- 전국으로 이어지는 사회혁신 네트워크
- LG소셜캠퍼스,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위한 소밈스쿨 운영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인플루언서 및 MD 품평회 진행
- 은평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융자 지원
- 준비된 협동조합 100곳 설립 지원한다
- K-water, 사회적경제기업에 최대 3천만 원 사업화 자금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