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서울 사랑의열매 대학생 모금 아이디어 대회' 포스터.
▲ '2025 서울 사랑의열매 대학생 모금 아이디어 대회' 포스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가 전국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5년 서울 사랑의열매 대학생 모금 아이디어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젊은 세대의 참신한 모금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 대회는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되며, 미래세대, 혁신, AI, 온·오프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는 서울 사랑의열매의 향후 모금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는 7월 6일까지 이메일(jmlee@chest.or.kr)로 접수받는다. 이후 1차 서류 심사와 2차 PT 발표 심사를 거쳐, 개인 3명과 단체 3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이번 대회는 기부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대학생들이 제안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새로운 나눔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