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마포구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썸네일.
▲ '2025 마포구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썸네일.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마포구의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포구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7개의 기업이 참여했고, 평균 170%의 펀딩률을 달성한 바 있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으로 마포구 소재의 사회적경제 기업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가치 있는 사회적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8개의 사회적경제기업들과 함께 준비했다.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참여 기업은 ▲성미산좋은날협동조합(발달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드는 커피 드립백 5종 셀렉션) ▲오티스타(자폐인이 직접 디자인한 페이스타올) ▲공기핸디크래프트(자동차방향제) ▲나누리사회적협동조합(집 정리정돈 서비스) ▲독서관(독립출판 문화제 전시 인터뷰집 및 굿즈) ▲임반장고(컬러링 북 키트) ▲엠바고미디어(력셔리 보청기) ▲해빗투게더협동조합(모두의놀이터 맴버 모집) 등이다.

이동은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일'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응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발달장애인, 청년예술가, 돌봄 노동자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주체가 돼 만든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민 여러분이 일상에서 사회적 가치를 경험하고 확산하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포구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기획전 기간인 현재 각 펀딩마다 적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