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의료사협 1인 가구를 위한 요리교실 착하다쿡(COOK) 웹자보.
▲ 강원의료사협 1인 가구를 위한 요리교실 착하다쿡(COOK) 웹자보.

강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3일, 1인 가구를 위한 요리교실 '착하다쿡(COOK)'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만 55세 이상 1인 가구인 강원의료사협 조합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올해 4월~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공유주방 미로주방(미로예술시장 2층 라동)에서 원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요리교실 '착하다쿡(COOK)'은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요리하는 법을 배우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실습형 요리 프로그램이며 지역 내, 1인 가구의 식생활 개선뿐 아니라 요리와 식사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신청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 4만 원이다. 단, 수급권자, 장애인, 희귀난치성 질환자는 수강료 1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강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네이버 블로그 및 네이버 밴드 내 온라인 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강원의료사협 조합원이 우선 선정된다. 자세한 문의는 강원의료사협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강원의료사협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요리교실은 급격히 증가하는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 완화 및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준비하였다. 이를 통해 1인 가구들이 보다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하며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어 더욱 건강한 삶을 이루어나가길 바란다. 강원의료사협은 앞으로도 1인 가구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