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째깍악어 부트캠프 워크숍. ⓒ커넥팅더닷츠
▲ 째깍악어 부트캠프 워크숍. ⓒ커넥팅더닷츠

에듀테크 전문기업 커넥팅더닷츠가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부트캠프(Boot Camp)를 개최한다. 부트캠프는 커넥팅더닷츠가 운영하는 아이돌봄 매칭 앱 '째깍악어'에서 활동하는 돌봄 교사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육성 프로그램으로 11일 분당에서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돌봄의 대상인 아이의 연령별 발달특성과 소통법, 교육법 등 커넥팅더닷츠만의 '돌봄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로, 평균 돌봄 횟수 1000회 이상의 선배 인기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전문성에 현장감을 더했다.   

부트캠프를 통해 특훈을 받은 돌봄 교사들은 4주간 커넥팅더닷츠가 제공하는 아이 연령, 유형별 돌봄 콘텐츠를 지원받고 전문 매칭을 통해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며 인기 돌봄교사를 칭하는 '인기 악어'로 성장하게 된다.   

지난 1~2기 부트캠프에 참여했던 돌봄 교사들은 '회사가 전문성있는 교육을 제공해 든든하다', '수업 관련 준비물, 교육에 대한 피드백이 좋았던 프로그램 등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꿀팁을 공유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 '혼자였으면 이렇게 열심히 못 했을 것이다' 등 다양한 만족감을 전했다. 

째깍악어의 돌봄 교사이자, 부트캠프에 강사 자격으로 참가했던 신민지 강사는 "째깍악어를 통한 돌봄 경력을 인정받아, 선생님들의 선생님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희정 커넥팅더닷츠 대표는 "째깍악어 앱은 잠깐의 돌봄 공백이라도 매울 수 있게 하자는 목적에서 시작했으나, 전문성을 갖춘 악어 교사들이 축적된 만큼 점차 돌봄과 함께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라며 "악어 교사들의 성장을 돕고, 신규 교사들을 육성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수원지역 돌봄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기 부트캠프 효과로 이 지역 교사 매칭율이 한 달 만에 2배 가까이 증가하여 월 44%에서 10월에는 84%까지 높아졌다. 

커넥팅더닷츠는 부트캠프에 대한 교사들의 기대감이 높고, 교육 효과도 훌륭한 만큼, 진행 지역과 횟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커넥팅더닷츠의 째깍악어 앱에 등록된 교사는 첫해인 2017년 1,000여 명을 시작으로 현재는 누적 15만 명이며, 이 중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 약 10%가 정식 교사로 선발됐다. 현재 이 회사의 부모 회원 수는 34만 명이며, 체계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기업전용 서비스를 론칭, 12개 기업 총 2,000여 명이 기업 임직원 자녀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째깍악어 부트캠프.
▲ 째깍악어 부트캠프.

커넥팅더닷츠의 뚝심, '돌봄이 경력이다' 

커넥팅더닷츠가 운영하는 째깍악어의 돌봄 교사 선발 과정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관련 자격증과 경력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함은 기본이고, OT를 거치고, 돌봄 관련 시험을 치르게 된다. 시험을 통과하게 되면 모의수업노트를 작성하고 자기소개 글과 영상을 째깍악어 앱에 등록하게 되는데, 이는 준비성과 성실성을 확인하는 지표가 된다. 최종 통과를 위해서는 본사와 면담을 하게 되는데 의사소통의 기술과 태도를 평가하기 위함이다. 

커넥팅더닷츠가 교사 선발에 이유는 돌봄이 전문성을 인정받고, 경력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육아와 돌봄은 소모가 아닌 축적된 노하우이자 개인의 성장 동력이 된다는 믿음에서다.   

선발 과정이 까다로운 만큼, 째깍악어의 교사로 활동을 시작하면 돌봄과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업계 유일 365일 중재센터를 통해 부모님과의 소통을 진행하고, 돌봄 수업 과정에서 문제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한다. 회사비용으로 상해보험을 가입해 모든 돌봄에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하며, 건강 검진비를 지원하고, 인기 악어의 경우 독감 예방 접종비를 지원하는 등 교사의 건강에도 신경을 쓴다.  
 

▲째깍악어 부트캠프.
▲째깍악어 부트캠프.

장학금 지원, 민간 자격증 취득 지원으로, 돌봄 경력에 전문성 더해 

커넥팅더닷츠는 돌봄 활동 누적을 통한 노하우가 쌓이는 만큼, 좀 더 전문적인 성장에 목마른 교사를 위해 숭실 사이버 대학과 MOU를 체결, 모든 악어 교사에게 전 학년 30%의 학비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악어 교사를 위한 교육 사이트 '째깍캠퍼스'를 통해 돌봄교사, 창의미술지도사, 아동발달놀이지도사 등의 교육부 인증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했다. 

커넥팅더닷츠는 또 업계 유일 2019년부터 6년째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우수 활동 교사에게 상장과 선물을 전달하고, 교사 간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자는 취지다. 

째깍악어 앱을 자주 이용한다는 한 부모 회원은 "째깍악어 앱은 선생님의 소개 영상이 있어 좋고, 만났던 선생님들 모두 아이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맞춤형 놀이를 진행해 주셔서 만족했다"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