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홍보물. ⓒ대한상공회의소
▲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홍보물.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가 오는 9월 12일 코엑스에서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와 민간, 학계 등 180여 개 기관이 참여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강연 및 토의는 물론 참여기관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판매될 예정이다.

오프닝과 리더스서밋 행사를 비롯해 학계와 민간, 비영리 등 18개 주요 기관에서 세미나와 토론, 사례발표 등 다양한 형식의 세션을 진행한다.

전시 홍보 부스에는 SK, LG, 포스코, 카카오, 호반, 현대해상, BGF 등 주요 그룹 계열사와 행정안전부, 한국동서발전, 해양환경공단 등 정부‧공공분야 그리고 학계와 협단체,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등 130여 곳이 참여한다. 각 부스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도 소개한다.

대기업 및 소셜 벤처에서 준비하는 '가치 소비 체험 공간' 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50여 개의 마켓에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와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며 건강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박일준 상근부회장은 "본 행사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이다"라며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업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행사 게시판과 소통 플랫폼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