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인아이쿱소비자협동조합이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라이프인
▲ 부산인아이쿱소비자협동조합이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라이프인

부산인아이쿱소비자협동조합(이하 부산인아이쿱생협)이 협동조합 가치 실현의 공로를 인정받아 5일 서울플랜티컨벤션에서 열린 '2024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개별법 협동조합 단체 부문에서 수상한 부산인아이쿱생협은 2007년 8월 설립 이래 조합원 확대 및 매출 향상 높은 경영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협동조합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연대활동 ▲ESG 경영실천 ▲지역 건강 챌린지 등의 활동을 펼쳐 부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산인아이쿱생협은 저출생, 고령화, 지역소멸 등 사회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협동조합의 상호부조 가치를 담아 조합원들과 협력해 '라이프케어부산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해 상호돌봄, 건강나눔, 생활문화운동 등도 전개해 왔다. 
 

▲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부산인아이쿱소비자협동조합의 김혜원 이사장(왼쪽부터 다섯번 째).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부산인아이쿱소비자협동조합의 김혜원 이사장(왼쪽부터 다섯번 째).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김혜원 부산인아이쿱생협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나와 이웃과 지구의 건강이라는 조합원의 필요와 요구를 해결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며, 귀한 시간을 내어 자원 활동했던 조합원의 노고 덕분이다. 조합원과 지역에서 연대했던 단체와도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산인아이쿱생협은 좋은 식품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지역이 다 함께 건강해지는 라이프케어 운동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더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산인아이쿱생협이 속해있는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아이쿱생협)은 1997년 소비자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바람으로 출발해, 현재는 암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해 항암식품과 식단을 연구하고 라이프케어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