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농업생산자협동조합 등 110개의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에서 내달 8일 라이프케어운동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소비, 농업, 의료 협동조합 간의 협동으로 만성질환, 지역소멸, 기후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한 라이프케어운동을 소개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주체들과 만나 협력이 필요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는 아이쿱생협, 상지대학생협 등 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원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의료복지사사회적협동조합, 양곡, 채소, 과일 등 품목별 농업생산자협동조합 등 110개의 다양한 부분의 협동조합이 모인 이종협동조합연합회이다.
설명회에서는 안전한 먹거리를 넘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먹거리 인프라 구축, 시민이 참여하는 예방중심의 의료체계,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기후위기 대응 등을 위해 그간 시도한 다양한 방법과 결과, 기대효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실제로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 소속의 생산자 협동조합은 해양심층수의 미네랄을 살포해 유기농업을 진행하면 일반 농산물 대비 20% 이상 파이토케미컬이 증가한 것으로 발표했다. 파이토케미컬은 인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면역 및 항암 물질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괴산자연드림파크에 조성된 다양한 의료기관과 공방, 문화시설을 견학할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프케어운동에 관한 내용과 새로운 농법으로 재배된 농산물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괴산자연드림파크 세이프넷홀에서 열리며 참가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링크 : https://www.welifecare.org/
최혁진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 사무총장은 "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농업생산자협동조합이 함께 만드는 이종협동조합연합회를 통해 단일 규모의 협동보다 더 크고 의미 있는 연대의 힘을 만들 것" 이라며 "연합회와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협동조합을 이번 설명회에서 만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