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SDGs청년플랫폼(Korea Youth Platform on SDGs, 이하 KYPS)은 오는 4일 낮 2시 'SDGs 온라인 세미나(1차)'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KYPS는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과 청년 활동가들이 모여 UN이 결의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성공적인 이행을 지원하며 청년세대의 역할을 조명, 실천하는 단체이다. 이번 세미나의 목표는 '세계 평화를 향한 청년의 연대'다.
세미나는 3가지의 섹션으로 섹션 1에서는 '유엔, 국제기구의 역할 및 평화에 대한 청년의 시각'이라는 대주제를 4개 분과(People, Planet, Prosperity, Peace&Partnership)가 스터디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제 및 토론한다. 섹션 2에서는 'SDGs의 이해와 깊은 탐구'라는 대주제에 관해 섹션 1과 마찬가지로 4개 분과가 각 분과의 소주제에 맞추어 문제 제시 및 실천 방안을 제안한다. 섹션 3에서는 한국SDGs청년플랫폼의 백목련 자문위원이 SDGs와 세계시민 연대에 관해 강의 및 세미나 관련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누구도 소외시키지 않는다'는 UN의 정신에 대해 한 번 더 고찰하고, 이를 위한 청년들의 사고와 행동을 촉구하는 것이 이번 세미나의 목표다.
KYPS 4기 부의장 윤수민은 1차 세미나에 대해 "한국 SDGs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30 SDGs의 달성을 위한 청년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세미나를 위한 탐구를 통해 초석을 다지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행사 참관을 원하는 청년은 한국 SDGs청년플랫폼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kyps_sdgs)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인스타그램(@kyps_sdgs)과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단체의 구체적인 활동 사항과 향후 계획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KYPS는 올해 10월 28~29일에 열릴 '동북아시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해당사자포럼(동북아 SDGs 포럼)'에 한국 청년 시민단체로 참여하고 있다. 또 10월 22일에 열릴 동북아 SDGs 포럼 CSO 세션에서 '청년' 세션을 맡아 진행한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