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성북구가 제로웨이스트 인식 확산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마을 만들기'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제로웨이스트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성북구와 성북구마을사회적경제센터가 기획하고, 주민이 사업실행단으로 참여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사업은 ▲용기내#(샵) ▲성북 마을 제로웨이스트 총 2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용기내#(샵)은 공유 용기 무료 대여소와 제로웨이스트 가게 방문 및 이용을 권한다. 용기 대여소에서 빌린 용기에 제로웨이스트 가게에서 구매한 물건을 담아 사용하고, 사용한 용기는 세척한 후 반납하면 된다. 대여소는 '종암로21길 124'에 위치한 북부두레생협 종암점에 설치되어 있으며, 10월까지 운영한다.
대여기간은 3일이며, 용기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대여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북 마을 제로웨이스트는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체험, 마을 캠페인 등 프로그램을 9월~10월 중 진행한다.
성북구청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성북구 내 일회용품 사용이 줄도록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동참해주길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마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