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경기도, 25일까지 2020년도 예비 마을기업 모집
ⓒ경기도

경기도가 예비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 공모'에 참여할 단체와 법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예비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이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마을 단위 기업이다. 현재 경기도 내에는 예비 마을기업 36개사, 마을기업 179개사를 포함해 총 215개사의 (예비)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 사업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에 주사무소를 두고 예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5인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나 법인으로, 공모 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마을기업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을 충족하고 그에 맞는 적정한 사업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예비 마을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제품 개발, 교육, 컨설팅 등에 사용 가능한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영지원 사업 등 경기도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지원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도 관계자는 "예비 마을기업 발굴을 통해 마을 안의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며, 역량 있는 단체·법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 외에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회적경제기업 모델을 발굴 및 육성하고, 인지도를 제고하며,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할 22개 시·군을 선정했다. 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곳에는 총 14억 7,300만 원을 지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건실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노윤정 기자  leti_dw@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