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혁신
청소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포럼 YSF 2019 개최부산, 광주, 대전, 서울에서 차례대로 개최
YSF 2019 찾아가는 IHEI WORKSTAYION. ⓒYSSIL 운영사무국

YSSIL (Young Scholar-ship and Social Innovation Lab)은 한국청소년학술대회 (이하, KSCY),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협력해 YSF 2019(Young Social Innovator Forum 2019)를 개최한다. YSF 2019는 청소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포럼으로 부산, 광주, 대전, 서울 4개 지역에서 차례대로 진행된다.

YSSIL은 자발적으로 사회문제를 발견-연구-해결하는 한국의 청소년학자와 청소년 사회혁신가를 발굴하고, 그들의 활동을 지원하며 그들의 이야기와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KSCY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연구 기관이다. 특히 올해는 전국 단위 포럼 개최를 통해 더욱 더 많은 청소년에게 사회혁신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YSF 2019에서 YSSIL은 사회혁신 분야 전문가와 연세대 소셜벤처팀의 강연을 비롯해 '청소년 사회혁신가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해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YSF 2019에는 루트임팩트 허재형 대표, Amazon Web Service 김우진 스타트업에코시스템 매니저, MYSC 김홍일 선임연구원, Continental 김성훈 매니저, 와디즈 정욱조 프로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김태호 YSSIL 사무국장은 "YSF 2019 개최를 통해 누구나 질문과 도전을 통해 사회혁신 할 수 있다는 것을 청소년들에게 보여주고, 궁극적으로는 청소년 사회혁신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YSF 2019는 '누구나 질문과 도전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짐과 동시에 고등학생을 비롯한 사회혁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그들만의 사회혁신을 지원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남석인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혁신활동센터장은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따뜻한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게 고등교육혁신원의 목표이며, 청소년들에게 사회혁신적 가치관이 전파되고 인식개선을 위한 경험이 공유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16일 부산광역시 수영구 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 YSF 2019: Busan에 이어 23일 광주시립미술관 강당에서 열린 YSF 2019: Gwangju, 11월 30일 대전 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열린 YSF 2019: Daejeon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4주간의 YSF 2019의 개최 일정이 시작됐다. 남은 행사는 YSF 2019: Seoul로 12월 7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위당관 B09호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고 싶은 청소년, 소셜벤처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학부모나 지도교사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yssil.orgdp서 할 수 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