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언론홍보 배울 '스타트업' 모집 마감 임박!라이징팝스, 뉴스 아이템 기획부터 보도자료 배포까지 교육
▲ 언론홍보 배울 스타트업 모집 포스터.

서울창업허브 보육성장파트너 라이징팝스가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약 한 달 간 서울창업허브에서 언론홍보를 배울 '참가 스타트업'과 '일반 청강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4일 자정까지이며, 접수된 스타트업 기업 중 총 10개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징팝스가 서울창업허브 보육성장파트너스로 선정돼 진행하는 것으로, 교육을 통한 지식 습득에서 나아가 데모데이 형식의 미디어데이를 통해 미디어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8인의 강사에게서 총 8회 교육을 수강 후 11월 19일 열리는 데모데이 참가로 프로그램은 마무리된다. '참가 스타트업'은 모든 과정을 필수 참여해야 하며, 기업 내에서 여러 명이 돌아가면서 강의를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 프로그램 운영계획.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 8인은 전현직 기자부터 전통 홍보인 등 다양하다. 예컨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출입이 활발한 기자로 강사진이 구성됐으며, 여기어때 이가희 홍보팀장 등 실제 스타트업 홍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는 홍보인으로 강사진이 구성됐다.

선정된 스타트업 10개사에는 교육 무료 제공에서 나아가 ▲데모데이를 통한 미디어 네트워크 구축 ▲각 강의별 참가 스타트업 간 네트워크 형성 ▲교육기간 중 상시 멘토링 ▲프레스킷 디자인 및 인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은 선정된 스타트업이 아니더라도 '청강생' 자격으로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청강생은 별도 신청 없이 교육 당일에 참여하면 된다. 

라이징팝스 김근식 대표는 "언론 인터뷰를 활용한 브랜딩, 부정적인 또는 악의적인 언론 기사 대처법 등 퍼블리시티에서 나아가 PR 전반을 다루고자 강사 섭외를 다양하게 했다"며 "덕분에 스타트업 외에도 일반 기업 홍보팀에서도 청강 문의가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업허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산하 창업보육기관으로서 보육성장파트너스 외에도 푸드메이커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을 하고 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