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적기업-중소기업-소상공인 동반성장위해 상생협약 체결
2일 오후 코레일 대전 사옥에서 열린 '동반성장 박람회'에서 (왼쪽부터)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손병석 코레일 사장, 조정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획본부장,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코레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철도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일 대전 코레일 사옥에서 열린 '동반성장 박람회'에서 '동반성장 재도약! 우리 모두 한 마음이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동반성장,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로확대, 정보지원 및 경영환경개선을 위한 역량지원 ▲제도개선 등 공정한 거래문화 확산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활용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사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코레일은 전국 지역본부에서 전통시장 찾기 행사를 확대 운영하고 사회적기업 장터 운영에 필요한 전국의 철도역 등 유휴 부지를 제공하기로 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협력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함께 커나가는 건강한 철도산업 생태계를 위해 코레일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에서 보유한 자원을 바탕으로 국내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혁신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소연 기자  sysong0612@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