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혁신
한국장학재단, 올해 사회적 가치 채권 1조원 발행'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발행
▲ 한국장학재단 건물 전경.

한국장학재단은 이달부터 발행하는 채권을 시작으로 모든 채권을 사회적 가치 채권(Social Bond)으로 발행한다. 

이번 재단이 발행하는 사회적 가치 채권은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발행하는 국내 최초 채권으로 올해 1조원 규모로 발행 예정이다. 

재단은 사회적 가치 채권 발행을 위해 국제자본시장협회(International Capital Market Association)에서 발행한 '사회적 채권 원칙(Social Bond Principles 2018)'에 따라 ▲자금의 용도 ▲계획 사업 평가 및 선정 ▲자금관리 ▲사후보고 등 엄격한 국제기준에 따라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는 한국장학재단은 이달 기준 약 21조6000억원의 채권을 누적 발행했다. 마련된 재원은 학자금대출 저금리 기조 유지로 학생·학부모의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을 경감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지원하고 있다. 

조성철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사회적 가치 채권 발행을 통해 안정적으로 재원을 조달해 대학(원)생에게 저금리에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을 지원하는 등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실현 관련 사업에 대한 채권 투자자의 관심을 제고해 사회적 가치 채권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