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제1회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한국토지주택공사 - 대한산업공학회 공동 주최 … 9월 6일 일산 킨텍스서 열려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9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대한산업공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 대회는 스마트시티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국가 성장 동력 확보 및 도시의 공공기능 개선을 위해 정보통신기술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 '제1회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는 4명이하로 구성된 대학생팀(대학원생 1명 포함)이면 참가 가능하다.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주제로 환경, 교통, 에너지, 안전, 도시운영, 생활복지, 건설혁신, 인공지능, 네트워크, 데이터 분야 등의 공모 분야를 통해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진대회 참가 신청 서류는 대한산업공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12일까지 받고 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최종 7팀이 선정(예선심사발표일: 8월 20일)된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7팀에 대한 본선 발표 및 시상식은 9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WSCE(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6일에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7개팀에는 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1팀 각 1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 장려상 3팀 각 30만원 등 총 490만원의 상금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을 포함한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대회요강은 대한산업공학회 홈페이지(http://kii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