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내달 5일-7일 대전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개최
▲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대전 개최_배치도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열리는 대전 컨벤션센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정부와 지자체, 모든 사회적경제 당사자가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진행된다.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한국마을기업협회, 한국자활기업협회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대전시, 기획재정부, 행안부, 고노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17개 중앙부처가 참여할 예정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5만 여 명이 참여할 예정인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내일은 '내일(tomorrow)'과 '내일(my job)'이라는 의미로 사회적경제가 가진 비전과 가치를 의미한다. 

박람회는 정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선포식, 사회적경제 유공자 포상 기념행사, 제품판매 및 정책홍보 등 전시관 운영, 학술포럼, 문화행사 등 부대행사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과 지역의 인식 제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민간주도, 지역중심, 정부뒷받침 원칙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 단계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