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자원순환 소셜벤처 지원프로그램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 소셜벤처 지원사업' 2기의 성과공유회 '그린 리사이클 데이(GREEN RECYCLE DAY)'가 18일 롯데월드타워 31층에서 개최된다.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지원사업'은 롯데케미칼 주최, 임팩트스퀘어 주관의 자원순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4년간 플라스틱 자원순환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한 지원사업을 운영해 왔다. 사업 2기는 폐플라스틱의 수거, 선별, 원료화를 추진하는 3개의 유망 기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고 있다.
이번 '그린 리사이클 데이(GREEN RECYCLE DAY)'에서는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지원사업' 2기 참여기업의 8개월간의 성과를 공유한다. 참여기업은 ▲같다 ▲이프랜트 ▲팔월삼일 총 3팀이며, 행사에서 우수기업을 발표하고 시상한다.
▲(주)같다는 폐기물 관련 배출 앱 서비스 '빼기'를 운영하고 있다. ▲(주)이프랜트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건축토목 자재를 생산 및 판매한다. ▲팔월삼일(주)는 군대 내 폐플라스틱 수거체계를 구축하며, 군무기 부속품(탄피받이 등)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기업 전시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다음 3기의 방향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세션도 마련돼 있다. 3기 지원사업은 10월 모집 예정으로, 패널토크 세션을 통해 모집대상 등 사업내용 일부가 공개된다. 상담테이블에서는 주최·주관사가 자원순환 협력 등 참가자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답변한다.
자원순환 분야 스타트업, 중간지원조직, 투자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자원순환 분야 간 연결망을 구축하고 협력을 약속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의 세부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 서울시민 함께 일상에서 탄소발자국 35톤 줄여보자
- 자원순환의 날 맞아, 다시 한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 2023 SOVAC! 새로운 연결과 협력, 지속가능한 성장!
- 페이퍼팝, '2023 파리 메종&오브제'에서 자사 친환경 종이가구 선보인다
- [여기서, 바이소셜] 춘천두레생협, 지역과 연대하며 '자연스러운 삶'의 가치 키워 가는 중
- 서울시,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BOOST UP! 소셜벤처' 개최
-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 임팩트 투자의 내일을 이야기하다
- 경기도, 13개 마을 참여한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중간보고회 개최
- 강동구, 리앤업사이클플라자에서 '업사이클링' 배워보세요!
- [자봉 人사이드] "너는 너의 쓰레기통을 들여다본 적 있니?"
- 플라스틱 선순환의 새로운 씨앗을 심는다
- 국립환경과학원, '통합환경관리제도 허가 대상 사업장'과 스마트 환경관리기법 모색
-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참여기업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