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정무역협의회(KFTO)가 유엔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 한국청년위원회,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고려대학교 오정리질언스연구원과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 Youth Media Competition)'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s) 중 하나인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양식'에 근거한 공정무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SDGs는 빈곤 퇴치를 중심에 두고 13억 명의 소규모 농부와 노동자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하며, SDGs의 첫 번째 목표인 "모든 방식을 통해, 모든 곳에서의 빈곤 퇴치"는 공정무역의 중대한 미션이다.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 대표이사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70만 원,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10만 원이 수여 된다. 그리고 공정무역 홍보대사 지원 시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회원단체 공정무역 물품 소개 영상 혹은 판매처 방문 등의 브이로그(V-log)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21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제출 후 이메일로 파일을 송부하면 되고, 9월 7일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선영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사무국장은 "공정무역은 시장에서 소외된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기회를 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불평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포용적, 참여적인 공동체 발전의 수단 중 하나"라며 "청년들의 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SDGs 이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제개발과 사경] KOICA 송진호 상임이사 "ODA와 사연경은 만나야한다"... 어떻게?
- 코로나시대, 생산자와 소비자 서로의 안부를 묻다
- 경기도 '공정무역마을운동'의 물꼬를 튼 원미정 경기도의원을 만나다
- 소비자의정원, 공정무역마을 코디네이터 양성 나선다
- [라이프인의 책갈피] '원조가 아닌 무역'으로 '품위 있는 빈곤의 경제모델'을 만들다
- 수원시, 수원공정무역협의회 창립…'착한 소비, 공정무역' 확산 노력
- 광명시, 올해 '공정무역도시 인증' 추진
- 공정무역 현주소, 돌아본 2019
- 한공협, 2019 공정무역 결산의 장 열다
- 슬기로운 방콕생활을 즐기는 방법 '공정무역 랜선축제'에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