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대학 내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제로캠퍼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로캠퍼스'란 1회용품 없는 캠퍼스를 의미하며, '제로캠퍼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 내 1회용품 사용 및 폐기물 감량을 실천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가진 서울 소재 대학생(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2~6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누리집 '내손안에서울'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고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8월 중 서류심사를 통해 16개 팀을 1차 선정하고, 제안 아이디어를 대학 내에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행비를 지원한다. 12월 중 각 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10개 팀에는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하고, 서울시 정책 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최철웅 자원순환과장은 "대학 내 폐기물 감량을 위해 대학에서 실제 생활·활동하는 대학생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돼 폐기물 없는 캠퍼스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서울시 자원순환과로 하면 된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