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예비)사회적기업 도약 지원사업' 홍보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예비)사회적기업 도약 지원사업' 홍보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예비)사회적기업 도약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유망기업 스텝업 지원사업(디딤돌-도약-성숙)'의 하나로, 사회적가치지표(SVI) 탁월 및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3년 내 사회적가치지표 평가에서 1회 이상 '탁월' 또는 '우수' 등급을 받은 (예비)사회적기업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비, 생산 및 판로개선 등을 위한 비용 최대 4천만 원(자부담 20%)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4일까지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승국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우수 사회적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여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