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 '소링아(소셜 링크 아카데미(Social Link Academy)'에 참여할 1기 사회서비스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링아(SLA)'는 사회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여 국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사회서비스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이다.
모집 대상은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혹은 기술 기반의 사회서비스 기업이다. 모집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은 6월 16일 오후 1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회투자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서면평가, 대면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하여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 교육을 제공한다. 그중 5개 핵심 기업에는 전문가 멘토링, 투자 유치 컨설팅 등 심화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하는 기업 중 우수기업에게는 총 5억 원의 직접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사회투자는 중앙사회서비스원과 함께 '투자 활성화 네트워킹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서비스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투자 교류회'를 총 5회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사회투자 이순열 대표는 "사회서비스 분야는 인구 고령화, 소득 양극화 등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회서비스 시장이 더욱 성장해야 한다"면서 "한국사회투자는 사회서비스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투자사로서 본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사회서비스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집행해 민간 사회서비스 시장 조성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로서 한국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모든 비즈니스 조직을 대상으로 투자, 경영컨설팅, 액셀러레이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사회투자-한국농업기술진흥원, 우수기술 보유한 농산업체 발굴 및 육성 "총 1억원 투자"
- 현대오토에버-한국사회투자, 취업희망자 직무 역량 높이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
- 한국사회투자, 25일 'ESG 기부펀드 세미나' 개최 "오픈 이노베이션 등 사회공헌 전략 소개"
- 2023 사회적금융포럼 25~26일 명동 일대에서 개최
- [SE로운 돌봄] 중장년들이여, 당신의 지혜는 사회의 자원이다!
- 임팩트스퀘어, 유스코랩(Youth Co:Lab) 파트너로 합류…동남아 임팩트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 CSR 사업 전환기, ESG 성과 높이는 사회공헌 사업 전략은?
- 한국사회투자, '스타트업 ESG 평가체계' 구축 "ESG 투자 강화할 것"
- 충남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 전문인력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 한국사회투자, AVPN 아시아 성평등 펀드 공모사업 선정…글로벌 소셜임팩트 사업 '강화'
- 중앙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분야 사업 및 기술 개발 사례 공모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