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 확산을 위해 4월 10일부터 5월 11일까지 '환경 교육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플라스틱,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등의 환경 문제를 주제로 제작한 환경 교육 강의 영상 또는 나만의 친환경 실천 방안 요령을 알려주는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환경교육포털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에 영상물(강의, 브이로그, 패러디, 다큐멘터리 등 15초 이상 3분 이내의 자유 촬영·제작한 영상물, 용량 500M 이하)과 함께 공모전 전용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표현성, 완성도,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1점)에는 상금 200만 원과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상(1점)에는 상금 100만 원이, 장려상(2점)에는 상금 30만 원이 각각 환경보전협회장상과 함께 주어진다.
이 외에도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을 특별상(8점)으로 선정하여 상금 5만 원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5월 25일 환경교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제2회 환경교육주간 기념식(6월 8일 예정)과 연계하여 열린다.
수상작은 환경교육포털 등에서 환경 교육 콘텐츠로 전 국민에게 제공되며, '제2회 환경교육주간' 행사 홍보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질 환경 교육 영상이 매우 기대되며, 누구나 환경 교육 명사에 즐겁게 도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서울시, 제로에너지건물 교육‧컨설팅 확대한다
- 탄소중립 실천 이끌 '환경교육사 양성과정 및 인턴십 과정' 참여자 모집
- 지난하고 고단한 국제협력개발 활동가의 길 ③
- "예산과 인력 줄었지만, 현장 수위에 맞춰 더욱 적합하게 지원할 것"
- "사회적기업 육성은 투자 가치가 있는 선택"
- OECD, 사회연대경제로 영감과 혁신‧포용을 더한 청사진을 논의한다
- 일회용 없는 서울시 위해 제로카페·식당·청사 확대 시행한다
-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 제1차 정기총회 개최
- 미세플라스틱 특별법 제정, 될 때까지 가자!
- 11번가, 사회적경제기업 80여 곳과 함께하는 '가치 쇼핑' 기획전 개최
- 커피부산물 재활용한 '카페 지구별'에서 청년의 꿈도 자란다
- 경기도, 지구의 날 맞아 리사이클 마켓 개최
- 환경부, "일회용품을 줄이는 당신은 백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