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발족 "협력하며 성과 만들자"
▲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발족식. ⓒ의정부시

의정부시의 사회적경제조직들이 모인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가 출범했다.

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발족식을 지난 11월 29일 개최했다.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는 사회적경제조직의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로 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회, 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의회, 의정부지역자활센터가 참여했다.

상임대표는 남석찬 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회 대표와 박남수 의정부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이날 발족식에서 남석찬 공동대표는 "협회와 협의회가 이번 연대를 통해 하나로 통합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회원사뿐 아니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기업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해 의정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수 공동대표 역시 시의 사회적경제가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하며 "이제는 함께 협력하는 과정에서 성과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장은 "연대 발족식이 있기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던 만큼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 부탁드린다"며 "센터에서도 연대 기업들이 새로운 전략과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6일 의정부사회적경제협회와 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회적경제단체와 협력하고 조직 간의 연대를 지원하고 있다.

노윤정 기자  leti_dw@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