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즐기면서 배우는 사회적경제"…'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 30일 순천서 개최
▲'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 포스터. ⓒ유익한 상점

사회적경제에 대해 배우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순천에서 열린다.

사회적경제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부제: 순천, 사회적 경제를 만나다)가 전라남도 순천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30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와 '유익한 활력소'가 공동주최를 맡았고, 전남콘텐츠코리아랩과 '유익한 상점'이 협력했으며, 순천시가 후원한다.

'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의 공동주최를 맡은 '유익한 활력소'는 사회·환경적 가치가 담긴 제품을 소개하는 '유익한 상점'에서 파생된 비영리단체다. 해당 단체는 지역의 다양한 창작자들과 매달 주제가 있는 프리마켓을 선보여왔으며 '유익한 아카데미', '유익한 유스아카데미' 등의 교육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사회적경제를 체감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왔다. 이렇게 '유익한 활력소'가 그동안 쌓아온 역량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힘을 보태며,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활력을 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에는 총 46팀이 참가한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12팀이 사회적경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동시에 로컬 셀러들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정무역과 사회적경제에 보다 깊이 있게 다가갈 수 있는 특별강좌와 전시는 물론, 문화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기회까지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의 즐길 거리가 다양할 전망이다.

한편 '2019 소셜라이즈 페스티벌'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노윤정 기자  leti_dw@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