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특구재단·조폐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MOU 체결
▲ 크라우딩펀드 지원사업 공고 포스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한국조폐공사는 7일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소셜벤처의 투자 및 판로 지원,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지원, 조폐공사 보유기술의 수요 발굴 및 기술이전, 연구소기업 설립·육성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이 콜라보로 추진하는 '다부처 연계형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은 공공기관 최초의 범부처 협업 사례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기관의 CSV 수요와 이에 부합하는 사회적경제 벤처기업을 발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투자와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기술 및 업무공간, 해외진출, R&BD 등 후속 성장지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 공공기관 임직원에게는 자발적 투자·후원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재직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갖게 한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1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여기업에게는 플랫폼 선취수수료, 사진·영상제작, 투자설명회, 관련 기술 및 업무공간, 특구R&BD, 해외진출, 후속투자 연계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특구재단이나 조폐공사 홈페이지 내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공공기관 고유 업(業)의 특성을 고려한 사회문제 해결분야를 함께 정의하고,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관련 소셜벤처를 발굴·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며, "특구재단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임직원들이 투자와 후원에 직접 참여하고, 재직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 공유가치의 의미를 공감하는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