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부산지역 사회문제 '협업'으로 해결한다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사업 설명회 개최
ⓒ 부산광역시

부산시는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사업 설명회'를 5일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사업은 고용노동부 지역특화사업으로 민간전문기관 위탁으로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사)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보조사업자로 선정됐다. 추진되는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각 기업이 가진 자원들을 융‧복합하여 5대 소셜-크리에이트(Social-CREATE) 분야(▲돌봄, ▲자원-재활용, ▲문화-예술, ▲교육-답사, ▲식도락)의 사업을 수행,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게 된다. 

맞벌이 부부의 저학년 아동 돌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우리 동네 사회적기업'사업은 일부 자치단체에서도 시행하고 있으나,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사업과 같이 사업 목표를 지역 현안문제의 해결로 확대(5대 소셜-크리에이트 분야)로 추진하는 것은 부산시가 처음이다. 

이번 설명회는 ▲컨소시엄 사업 개요 ▲사업 공모 절차 및 신청서 작성 방법 ▲기업 선정 방법 및 후속 절차 안내 ▲지역 현안 문제 전문가 특강 등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사업 추진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병철 민생노동정책관은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사업은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모델 발굴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기반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준비한 사업으로, 이번 사업설명회에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