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적금융
사회적경제기업의 내일을 응원합니다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2기 모집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쇼셜벤처 등)발굴 프로그램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기를 맞은 이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체계적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한다.

지원액은 총 10억원으로 기업당 최대 7000만원 사업자금 지원을 비롯해 홍보, 사업설명회 등 기업 특성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한다. 선정기업 중 우수 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새마을금고와 함께 상생 협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www.kfcc.co.kr)나 함께일하는재단(www.hamkke.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지원하면 된다.

서류심사·현장실사·대면심사 등을 거쳐 20곳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시장경제 사각지대를 채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이며, 참여기업들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금 뿐만 아니라 홍보,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