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적금융
교직원공제회-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업무협약 체결…협업 통한 사회적 금융 활성화 모색교직원공제회-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다양한 사회적 금융사업 공동 투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 왼쪽)와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이사장 송경용)은 4일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원회의실에서 ‘사회적 금융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와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이 4일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원회의실에서 '사회적 금융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과 김호현 기금운용총괄이사,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송경용 이사장, 박학양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The-K타워에서 진행됐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맞춤형 사회주택 지원사업과 같이 연대기금이 제안하는 임팩트사업(사회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를 검토하는 등 우리나라의 사회적 금융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동시에 공제회가 평소 강조하던 사회책임투자를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은 "교직원공제회는 국민기업이자 기관투자자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사회적 금융사업에 대한 다양한 투자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대한민국 최초의 '사회적 금융 도매 기금'이다. 연대기금은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자본을 공급하고 사회적 금융 중개기관을 육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