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경북형 소셜벤처밸리조성 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3일 도청 회의실, 경북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 조성
▲ 경북도 관계자들이 지난 3일 '경북형 소셜벤처밸리조성’'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의견들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도]

경북도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지난 3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형 소셜벤처밸리조성' 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사회적경제 전문가, 교수, 중간지원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소셜벤처밸리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보고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경북도 사회적경제 주요성과와 과제분석, 경북형 소셜벤처밸리 주요기능 연구, 타당성 분석과 후보지 기초조사, 타 시도 사례 분석, 자원연계 방안 등이다.

과업의 주요 과제은 폭넓은 유사 사례 검토를 통해 경북도 여건에 맞는 소셜벤처밸리의 모델을 제시하고 제시된 모델의 기본구상, 세부계획수립과 연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우리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환경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경북형 소셜벤처밸리 모델이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과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의 성장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용역을 통해 사회적경제 시장 환경 조성을 통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과 창업을 지원하고 맞춤형 신규 일자리를 창출에 나설 방침이다.

라이프인  webmaster@lifein.news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