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사회적경제 활성화 '내ː일 가치 프로젝트' 주민설명회

서울 중구는 오는 14일부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촉진하기 위한 '내ː일 가치 프로젝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내ː일 가치 프로젝트'는 관내 사회적 경제 조직을 발굴·육성하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사업이다. 

돌봄, 청소, 반찬 나눔, 생활안전 등 주민이 필요로 하는 일상적 사회서비스를 사회적 경제 조직을 이용해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제 해결과 마을 일자리 창출을 함께 모색하는 것이다. 

중구 사회적경제 지역 생태계 조성사업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14일 오후 3시 신당5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모두 4차례 마련된다. 19일 오후 3시에 청구동주민센터, 21일 오후 6시30분에 광희동주민센터, 끝으로 28일 오후 3시에는 중림동주민센터에서 열린다. 

마을이 떠안고 있는 고질적 문제의 해결을 원하거나 의미 있는 지역 활동을 하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내ː일 가치 프로젝트' 설명과 함께 돌봄이나 노인일자리와 같은 관심 분야별로 주민 간 정보 공유와 전문가 면담이 실시된다.

특히 '내ː일 가치 프로젝트'는 중구의 동(洞)정부 사업과도 맞닿는다.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공공서비스는 물론 청소 및 공원관리, 작은도서관 운영, 자치회관 관리 등 공공부문 파생 업무까지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사회적경제 조직에 맡겨 전보다 한층 밀착된 서비스를 동 단위로 제공하는 구상 때문이다.

구는 이달 주민설명회를 출발점으로 다음 달에는 '주민 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마련해 전문가 인큐베이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마을 여건과 주민 수요를 충족할 각각의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인  webmaster@lifein.news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