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人 문화 공방
서울문화재단,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 개최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정책 방향과 축제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세 가지 발제 진행

서울문화재단이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을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축제, 새로운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 자치구 관계자, 축제기획자 및 전문가, 시민 등 다양한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의 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축제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서울시 축제의 질적 성장을 위한 컨설팅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해왔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인 '서울축제포럼'은 이러한 지원의 일환으로 서울의 축제 관련 담론 형성과 관계자간 활발한 교류에 기여해 왔다. 

서울문화재단이 개최하는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 포스터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길 찾기'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은 ▲서울연구원 라도삼 선임연구위원의 '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정책방향' ▲한강몽땅축제 윤성진 총감독의 '축제 생태계 기반조성 전략'에 대해 발제한다. 사회는 이병민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맡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민참여형 축제만들기'라는 주제로 한국문화기획학교 이지현 연구위원이 발제하며, '서울시 축제의 주민참여 제고방안 연구'와 함께 주민참여축제의 의미와 주민참여의 스펙트럼, 참여형 축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공유한다. 사례 발표로 '구로 천왕마을축제(서진미 천왕마을연합회 위원장)', '중구 중림동 마을축제(안정숙 중림동 마을축제기획단장)'가 소개된다. 

세 번째 세션은 서울문화재단의 축제 시민모니터링단이 서울의 축제에 대해 솔직하고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미래의 축제기획자를 꿈꾸는 젊은 세대의 눈에 비친 서울의 축제 현장, 축제를 새롭게 바꾸기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2018 서울축제포럼'은 축제도시 서울을 향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는 자리"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서울의 축제 생태계 기반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처 : 서울문화재단 축제팀 서울축제지원센터 02)3290-7079

라이프인  webmaster@lifein.news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