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소비자생협
미세플라스틱 걱정없는 ‘속까지 다른 수산물’아이쿱자연드림, 연 4회 방사능, 2회 중금속 검사 등 체계적인 관리로 수산물의 안전기준 높여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요즘 함께 떠오르는 먹거리 중 하나가 수산물이다. 하지만 해양 생태계는 물론 인체까지 위혐하고 있는 미세플라틱에 대한 걱정도 크다. 아이쿱자연드림은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자연드림만의 안심 수산물 2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연드림에서는 수산물의 원물부터 포장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중 수산물 이경매를 거쳐 제조·유통업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과 달리, 자연드림은 원물부터 직접 구매해 선별하고 위생적인 손질과정을 거친다.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축소하고 직접 관리함으로써 가격 거품을 줄이고 안전성은 높인 수산물을 공급한다.

해양 생태계는 물론 인체까지 위협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급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자연드림 수산물은 법적 기준 이상의 검사와 관리로 더욱 믿을 수 있다. 연 4회 방사능, 2회 중금속 검사를 실시하며, 향후 미세플라스틱 검사 기준을 마련해 이에 대한 검사와 관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 그랜드 오픈하는 괴산자연드림파크의 식품검사센터에는 미세플라스틱 검사 시설이 도입된다.

수산가공식품은 원재료와 부재료 또한 속까지 진짜 안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하고 있다. 국산 천일염, 유기농설탕, 화학물질 잔류 걱정 없는 압착유채유 등을 사용해 가정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품질은 높지만 가격은 부담이 없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자연드림 굴비(중)는 10g당 320원으로, 타사 370원, 430원 보다 13.5~25.6% 낮다. 또한 국산 생 왕새우는 10g당 320원, 오징어 10g당 180원으로 타사 대비 20.0%, 21.7% 낮은 가격이다.

자연드림은 10월부터 프리미엄 수산물을 혜택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유채유로 구운 생선(5종), ▲매운탕(3종), ▲새우살, ▲염장해조류(6종), ▲미역(2종), ▲재첩국, ▲국물멸치 상품을, 8일부터 14일까지는 ▲굴비(6종), ▲새우(4종), ▲오징어, ▲삼치살(대)을 20% 가격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연드림 관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수산물을 엄선해 깨끗하게 손질하고 믿을 수 있는 원부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수산물”이라며, “법적 기준보다 더 꼼꼼하게 검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미세플라스틱도 관리하기 위해 검사기준 등의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소연 기자  sysong0612@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