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적기업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책혁신 자문단' 출범현장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한 중장기 발전전략 마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소통과 협업 기반의 중장기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정책혁신 자문단'을 출범시키고, 지난달 31일 서울스퀘어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자문위원단과 함께 운영방식, 혁신과제 선정 등 자문단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자문단은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조직, 시민단체, 학계, 현장 지원조직 등 다양한 분야.지역의 현장 전문가 32명으로 구성했다.

자문단 내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상시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진흥원의 역할, 신규사업 발굴, 현장 소통.협업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및 공공성 확보에 대한 실행방안을 마련해 진흥원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타 공공기관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김인선 원장은 "진흥원이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고, 지역 중심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며, 사회적가치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자문단의 의견을 진흥원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인  webmaster@lifein.news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