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정책동향
LH, 사회적경제조직 협업사업 아이디어 공모9월 6일부터 공모 설명회 3회 개최, 9월 12일~10월 1일 응모 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소관 업무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이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LH는 임대주택 입주청소와 집수리 등 일부 사업 분야에서 사회적 경제조직과 협업을 추진 중이다. LH의 모든 사업·업무 영역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이 가능한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LH 사업파트너로서 참여하는 방안, LH 사업의 위수탁 참여방안, LH의 자산 활용 방안, 기타 4개 분야다. 다음달 12일부터 10월 1일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은 인터넷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별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LH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PT 심사를 통해 적합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완성도,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10월 말에 총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응모작에 대한 권리보호와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모든 심사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는 최우수 1건 500만원, 우수 2건 각 300만원, 장려 4건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아이디어가 사업화되면 해당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회적경제조직에 수의계약 또는 입찰참여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가 6개월 이내에 사업화 되지 않으면 아이디어에 대한 모든 권리는 제안자에 귀속된다. 공모 참여 독려를 위해 LH 대구경북지역본부(9월 6일), 서울혁신파크(9월 7일), LH 전북지역본부(9월 11일)에서 세 차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보완․발전시켜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적 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사회적경제조직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세훈 인턴기자  vision7025@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