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은평구-강원도, 사회적경제로 잇다은평구-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 체결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와 강원소상공협동조합협업단 그리고 강원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4일 사회적경제기업제품 및 서비스 상호교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은복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 이자형 강원소상공인 협동조합협업단 회장, 이천식 강원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거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판매점에 상호 입점 및 판매, 서비스제공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호교류, 지역 관광자원 상호 홍보 및 교류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은평구는 현재 50개 (예비)사회적기업, 149개 협동조합, 6개 마을기업 등의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이 지역을 기반으로 활성화 되어있으며, 2013년 11월부터 서로 협력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발전모델로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를 운영 중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김은복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은 "지속적인 사회적경제 간 상호교류 및 상생 가능한 협업체계를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좋은 일자리창출 및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 등 발전 가능한 사회적경제 환경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은평구와 강원도는 지역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순환하는 경제, 지역을 넘어선 사회적경제조직 간의 협업을 통해 사람중심의 경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전세훈 인턴기자  vision7025@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