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지역소식
제주특별법 7단계 제도개선 전문가 포럼 개최7월 5일~6일 7단계 제도개선 과제 발굴을 위한 전문가 토론 실시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방분권에 발맞춰, 제주특별자치도 분권모델을 완성해 나가기 위해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법 7단계 제도개선 추진과 관련해 5일과 6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전문가 포럼은 ▲제주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제주 농업 경제구조 분석과 발전방안 ▲주민자치위원회 기능 확대 방안 ▲농축산분야 이양권한 활용도 제고 방안 등 4개의 세션으로 운영되며 전문가 발표 및 지정토론, 관계 공무원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도민 생활과 밀접한 주민자치, 사회적 경제, 1차 산업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도는 전문가들의 제안 내용을 최대한 수렴해 7단계 제도개선 과제로 반영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7단계 제도개선 추진을 위해 올해 말까지 전문가 워킹그룹 운영, 도-국무조정실 합동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 도민 설명회를 개최해 제도개선과제에 대해 이해관계인 및 도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나용해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은 "7단계 제도개선은 제주특별자치도 분권모델 완성과 연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전문가 포럼이 도민의 자기결정권 강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세훈 인턴기자  vision7025@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