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연대경제 사회적기업
서울ㆍ경기지역 사회적기업에 시설ㆍ운영비 지원한다열매나눔재단과 서민금융진흥원, 해당 사업 공모 6월 한달간 진행

열매나눔재단과 서민금융진흥원은 서울과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시설ㆍ운영비 지원 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시설비와 운영자금을 포함하여서 기업당 최대 5,000만원 이내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운영자금 중 인건비는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다. 금리는 3.5%(고정금리)이고, 6개월 거치 후 54개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할 수 있다. 



지원 주의사항으로는 ▲ 서민금융진흥원의 복지사업–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타 기관에 중복 지원할 수 없음 ▲유사한 목적의 정부(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 서민금융진흥원,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 정책 자금을 지원 받은 후 미상환 기업 및 다른 법령에 의거 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유사한 자금을 대여 받은 경우 중복융자 불가(‘부채현황표’에 기재하지 않을 시 추후 합격시에도 합격 취소 가능)  등이다.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다. 신청방법은 제출서류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작성 한 후, 우편 혹은 이메일 접수를 해야 한다.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http://www.merryyear.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세훈 인턴기자  vision7025@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