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암을 상처로 남겨두지 않고 훈장으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저는 사실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평범'이라는 범주 안에 들지 못했어요. '왜 그럴까?' 많이 생각했는데, 이유는 '제가 너무 특별해서!' 그래서 특별하게 살 생각이에요. 그렇게 살고 있고"
"암 경험자들이 자신의 암 경험 사실을 더 편하게 밝힐 수 있으려면 암을 멋지게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들려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제 삶을 멋지게 살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다른 암 환자들을 위해 '암 환자도 이런 저런 일을 잘 해낸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꽤 커요" (N잡러 김예리)
라이프인은 iN라이프케어이종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대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라이프케어TV-전지적 암 예방 시점(이하 라이프케어TV)' 영상을 제작한다.
라이프케어TV는 암과 만성질환을 주제로 치료보다 예방에 초점을 맞춰 식·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질병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처럼 암과 만성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습관 개선이 질병 예방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의료·정책·소비자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여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
3화 '리틀 히어로즈(Little Heroes)의 암 극복기②'에는 조진희 아미다해(암 환우를 위한 비영리 단체) 이사장을 비롯해 웹툰작가 닥터베르, 이미지 컨설턴트, 일러스트레이터, 재즈보컬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활약 중인 김예리 씨가 출연한다.
이들로부터 ▲암 경험자에게 힘과 상처가 되는 말과 행동 ▲암 극복 위한 식습관 개선 및 운동의 노력과 애로사항 ▲암 경험자 위한 외부 지원책 제시 등 암 극복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또한, 암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임을 말하며 암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